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물전을 거쳐 식탁에
    전체보기 2013. 11. 28. 06:23

     

     

     

     

     

     

     

     

    어물전을 거쳐 식탁에

     

                                                           김길순

     

     

    얼마 전엔 도루묵 생선을 사서

    통째로 몇 마리 찌개를 했더니 끓일 때 다 녹았는지

    살코기는 허물허물 몇 마리인지 알 길이 없었다.

     

    오늘은 살코기 생선은 택하지 않았다.

    나는 한참을 서서 그림을 감상하듯

    생선 가판대를 살폈다.

     

    그 중 입을 꼭 다문 홍합을 택했다. 

    돌아와 무넣고 시원한 국물이 나오도록 끓였다.

     

    부글부글 끓일 때 흰 파도가 밀려오고

    앙다문 입도 활짝 열어 빨간 고기 살은 보이는데

     

    끝내 입을 열지 않은 홍합은 갯모래만 들어있는지

    폐유 먹고 바다에서 먼저 가버렸는지

    그 비밀을 애써 알려고 하지 않았다.

     

    어쨋든 밀어낸 흰 파도에서 뽀얀 국물이

    쌀쌀한 초겨울 저녁밥상에서 빙벽같은

    나의 속을  타고 훈훈하게 퍼져나갔다.

     

     

     

     

     

     

     

     

     

     

     

     

    '전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도시  (0) 2013.12.06
    눈잎이 내리네   (0) 2013.11.29
    사랑의 초콜릿  (0) 2013.11.24
    풍경  (0) 2013.11.21
    빨갛게 익는 홍시를 보며   (0) 2013.11.1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