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 내용
    나의 이야기 2022. 12. 3. 00:02

     

    영화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 내용

     

    영화는 19세기 프랑스 예술을 대표하는 소설가 에밀 졸라와 후기 인상주의 화가

    폴 세잔의 40년 걸친 위대한 우정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남프랑스 시골 마을 엑상프로방스의 중학교에서 화가를 꿈꾸는 세잔과 글을 쓰려는

    졸라는 열두 살 에서 만난 둘도 없는 친구이다.

    성장한 그들은 19세기 프랑스의 가장 위대한 예술가가 되었다.

     

    폴과 에밀은 서로의 재능을 칭찬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지만 어느 때는 서로에게

    날카로운 비판도 한다. 세잔과 졸라는 당대 미술계와 문학계에 새로움을 가져다준

    예술가들이다.

     

    세잔 그림 다음 이미지

     

    <테레즈와 라갱> <목로주점>등을 출간하여 명성을 쌓는 에밀 졸라와 천재적인

    재능이 있음에도 세상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괴팍한 폴 세잔, 서로의 예술을

    지지하고 사랑했지만 졸라의 문학적 성공과 당대 미술계에서 인정받지 못한

    세잔의 처지가 엇갈리며 우정도 어긋난다.

     

     

    영화 마지막 부분에 고향으로 돌아간 세잔이 죽기까지 그린 엑상프로방스의

    <생트 빅투아르 산> 스무 편의 연작 그림이 차례로 올라와 추억을 소환해 주는

    시간이 되었고, 말년의 졸라는 세잔을 더 이상 만나지 않았으나 후대 미술계에 큰

    영향을 미친 세잔의 이 그림들을 보았다면 좋아했을까 하고 생각이 되었다.

                                     

                                           -작성 김길순-

     

    다음 이미지 세잔 그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