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리 할머니
    전체보기 2014. 1. 4. 06:00

     

     

     

     

     동리 할머니

    김길순

     

    이웃 할머니의 소일거리는

    날마다 길가에 나와서 비둘기 모이주고

    다음은 허리를 못 피니 유모차 몰고

    동리 한 바퀴 도신다.

     

    내가 운동 갈라치면 아줌마 어디가

    예! 운동가요, 하며 나는 지나 간다.

    오늘은 할머니가 치매기가 좀 있으신 것 같다.

    늘 만나는 할머니 집 앞 길가에 앉아

    나를 마주 치자

    아가씨! 어디가 하신다.

     

    세상에 아무리 착각을 해도 몇 십 년을 뛰어넘는 나를 만들다니,

    아! 할머니가 눈이 침침하거나 치매기가 있으신가 보다 하고

    여니 때와는 달리 나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고 지나 왔다.

     

    할머니는 길에 늘린 담배꽁초도 주워 없애고

    담벼락에 붙은 전단지도 떼 내고 하셨는데

    세월 앞에 이길 장사가 없구나 하고

    인생사 서글픈 마음이 들었다.

     

    그러나 올 한해도 집과 길을 잃지 않고

    그 자리에 자주 나와 앉아 있으시길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전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슬과 눈물  (0) 2014.01.12
    커피 맛에 대하여  (0) 2014.01.11
    사랑하는 그대에게  (0) 2013.12.31
    까칠한 내발  (0) 2013.12.27
    휴대폰 에티켓  (0) 2013.12.2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