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을 여행 ,율곡선생 자운서원과 태풍전망대를 둘러 보고
    나의 이야기 2010. 9. 28. 06:00

     

     

    가을 여행, 율곡선생 자운서원과 태풍전망대를 둘러보고          김길순

     

    여행은 계절마다 즐거움이 다르다.

    가을 여행에서는 특히 산과 들이 단풍으로 수를 놓는 모습을 보게 된다.

    아직은 울긋불긋 하지는 않지만  바람에 나부끼는 잎새들이 가을을 맞은 듯 했다.

    이번 일정은 경기도에 위치한 율곡 선생의 사당 자운서원에 들린 후

    태풍전망대를 둘러보게 되어 있었다.

     

    율곡 선생하면 그의 어머니 신사임당이 생각난다.

    율곡 선생은 세 살 때 글을 읽었고, 열 세살 나이로 진사 초시에 합격했다고 한다.

    많은 이들이 그의 어머니인 신사임당을 존경하듯 나 또한 존경하는

    마음으로 보존물을 둘러 보았다.

     

    길목마다 노랗게 물들어 가는  나무들이 우리들을 반겨주었다

     

     

    버스는 늦은 시간에 태풍전망대에 도착했다. 임진강이 흐르고 있었다.

    바로 아래로 철조망 경계선을 가리키며 안내하는 군인의  설명을 들었다.

    낮 밤을 교대 근무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 그 말을 마음

    속으로만 전했음이 못내 아쉬웠다.

     

    오늘 경기도 파주를 처음 밟아보는 나에겐 또 하나의 역사의 체취를

    느끼면서 태풍전망대에서 북쪽 마을를 바라본 느낌은 오래도록 가슴에

    남아있으리라. 꿈에도 소원은 통일 그 통일이 하루속히 오기를 염원하면서.

    우리 역사탐방 일행은  9월 저녁 8시30분에야 서울에 도착했다.

    즐겁고 뜻깊은 하루 일정의 여행이었다.

     

    ※ 아래 추천 버튼을 살짝 눌러 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사진 다음이미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