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함을 찍으면서
    전체보기 2013. 4. 2. 06:33

     

     

     

     

     

     

     

     

     

     

     

              

     

     

     

     

     

    명함을 찍으면서

                                              김길순

     

     

    요즘 정보화 시대이고 보니 메일로 소식을 전할 때가 많다.

    자기소개를 할 때 명함이 없고서는 아주 불편함을 느낀다.

    이메일 주소를 일일이 말할 수도 없고 해서 나도 몇 년 전부터 명함을 찍어 다닌다.

     

    얼마 전 어느 문학 강의를 들었다. 강사님께서 문인에 대해서 말하면서 시를 쓰면 썼지

    명함에다 아무개시인 아무개 수필 소설가 작가 이건 자기 과시가 지나치다고 얘기를 하셨다.

    나는 속으로 꼭 그렇지만은 않다고 생각했었다.

     

    개성주의 시대에 자기를 알리는 데 쓰면 어떠하랴. 그렇게 보는 이가 더 웃어 울 수가 있다.

    한편의 시를 쓰는데 그리 쉽지 만은 안기 때문이다.

    전업이라 해도 과원이 아닌 경우도 있을 것이다.

    물론 나는 아직 그렇게 아무개 시인이라고 쓸 만치 작품의 완성도가 못 된다.

     

    요 며칠 전 명함을 다시 찍는데 자그만 그림 인물사진 한 장을 넣고 메일 주소와

    블로그 주소도 넣었다. 이젠 만나는 사람에게 일일이 메일 주소와 블로그 주소를

    말하지 않고 명함 한 장이면 되게 만들었다.

     

    명함을 보면서 자꾸 웃음이 난 이유는 아무개 시인이라고 쓰지 말라는

    그 말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전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곤증  (0) 2013.04.04
    떨어진 단추  (0) 2013.04.03
    고향 언덕이 그리운 날  (0) 2013.03.31
    스턴트 맨  (0) 2013.03.28
    비닐봉지  (0) 2013.03.2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