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틀즈의 예스터데이(Yesterday)를 들으며
    나의 이야기 2014. 7. 5. 05:30

     

     

             [Beatles] Yesterday 비틀즈 예스터데이 음악듣기 가사 해석

     

     

                   비틀즈의 예스터데이(Yesterday)를 들으며

     

                                                                                                            김길순

     

     

    영국의 록 밴드 비틀즈의 노래는 세월이 흐르고 유행하는

    음악은 수 없이 바뀌었어도 비틀즈가 남긴 젊음과 ,

    평화의 목소리는 세기 문화유산으로 남아있다고들 한다는 그 말이 실감난다. 

    예스터데이(Yesterday)노래를

    들으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사랑의 애틋함이 마음속에서 물결치듯 솟아나오는 듯하다.

     

    이 노래는 연인을 떠나보낸 애잔함이 남는 동시에 나 또한 지나간 그리움이 필름처럼

    지나가게 하는 묘한 마력이 있다.

    비틀즈는 20세기의 연예인의 우상이라 표현한 그 말이 노래를 감상할 때마다 느끼게 된다.

    여름 날 오후 좀 한가하기에 예스터데이(Yesterday) 노래 감상을 하니

    나의 연보라빛 그리움이 사무치게 다가온다.

     

     

                             Yesterday(노래가사)

     

    Yesterday all my troubles seemed so far away

    예전에는 모든 나의 고통은 멀리 떨어져 있는 듯 했지요

    Now it looks as though they're here to stay

    지금은 모든 고통이 가까이에 머물러 있는 듯 합니다

    oh, I believe in yesterday

    오, 나는 지난 날이 그립습니다

    Suddenly I'm not half the man I used to be,

    어느 순간 더 이상 외로운 혼자가 아니었는데

                            There's a shadow hanging over me

    불행 또한 내게 다가왔죠

    Oh, yesterday came suddenly

    아, 사랑은 그렇게 시작됐습니다

      

    Why she had to go I don't know she wouldn't say

    왜 그녀가 떠나는지 나는 몰랐고, 그녀는 말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I said something wrong now I long for yesterday

    나는 변명을 해 보았지만 지금도 그 시절을 그리워합니다

    Yesterday love was such an easy game to play

    지난 날 사랑을 장난처럼 했었지만

    Now I need a place to hide away

    지금 난 숨을 곳이 필요합니다

    Oh, I believe in yesterday

    아, 그 때가 그립습니다

     

    Why she had to go I don't know she wouldn't say

    왜 그녀가 떠나는지 나는 몰랐고 그녀는 말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I said something wrong, now I long for yesterday

    나는 변명을 해 보았지만 지금도 그 시절을 그리워합니다

     

                            Yesterday love was such an easy game to play

    지난 날 사랑을 장난처럼 했었지만

    Now I need a place to hide away

    지금 난 숨을 곳이 필요합니다

    Oh, I believe in yesterday

                            아, 그 때가 그립습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0) 2014.07.08
    온정을 배풀려다가  (0) 2014.07.07
    새로 사온 냉장고  (0) 2014.07.02
    블로그님들, 헤어지기 서운하네요  (0) 2014.06.30
    사랑의 향기  (0) 2014.06.2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