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중랑천 산책 길에서
    나의 산문 2021. 8. 1. 00:02

     

     

     

    중랑천 산책 길에서     

                                                                                                         김길순

     

     

    요즘 거리두기 그리고 체육시설이 휴가 겸 문을 닫자 천변을 걷기로 하고 집을 나섰다.

    천물이 돌돌 쉴 새 없이 흐르고 가끔 바람도 불어 갑갑하던 마음이 한결 사라진다.

     

    친구와 다리 밑 부근을 지나자 노숙자로 보이는 젊은이가 상의도 입지 않은 채 뼈만

    앙상한 채로 누워 있었다. 머리맡에는 큰 야전 가방과 그 옆에는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을 놓고 일자로 얼굴만 가리고 누워 있었다.

     

    대체 몇 날을 굶어서일까 아니면 지병이 끝까지 온 걸까. 순간 스치고 가는 생각이었다.

    잠을 깨울 수는 없었지만 마음 같아서는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 오고 싶었다. 

     

    하지만 좀 섬뜩하기도 하기도 했다. 경찰도 요즘 너무 덥다 보니 천변 노숙은

    지나쳐 주나 보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집에 왔지만 못내 염려가 앞선다. 집 나가면 개고생이라고 이유는

    알 수 없어도 하연 간 딱한 젊은이의 몰골이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그곳에 들려 봐야 하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된다.

     

     

     

    중랑천변 풍경

     

     

     

    공감은 아래 하트를 눌러 주세요.

    '나의 산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인 잃은 오르간이  (0) 2021.08.23
    구급차 사이렌 소리  (0) 2021.08.12
    매암 쓰르람으로 우는 매미  (0) 2021.07.29
    (시)여름은 참으로 위대했습니다  (0) 2021.07.13
    구름  (0) 2021.07.0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