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카소와 젊은 모델의 예화
    나의 이야기 2022. 11. 3. 00:02

     

     

     피카소와 젊은 모델의 예화 

                                                                                    김길순 작성

     

     

    피카소가 파리의 어느 백화점 앞을 지나가다가 한 소녀를 보았다. 소녀를 본

    피카소는 가슴이 두근거렸다.

    소녀는 금발에 파란 눈을 가진 아름다운 소녀였다. 피카소는 그녀를 그려 보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꼈다.

     

    그는 6개월 동안 마리 테레즈의 어머니까지 설득해 소녀를 모델로 하여 그림을

    그리고야 만다. 피카소는 아름다운 그녀를 모델로 하여 그림을

    그리면서 마음을 빼았기고 말았다. 

     

    피카소는 그녀에게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 젊은 그녀에게서 뿜어 나오는

    순수함과 아름다운 그를 현실이 아닌 상상의 세계로 데려다 주었다.

     

    마리 테레즈는 피카소와 10년을 같이 지냈고 두 사람 사이에 딸이 하나 있다. 하지만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에게 새로운 영감이나 신선함이 사라지니 또 다른 여인을 만난다.

    마리 테레즈는 눈물을 머금고 피카소를 떠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피카소가 세상을

    떠나자 피카소를 따라 4년 후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고 한다.

     

    피카소는 가끔 '다비드 상'처럼 잘 생긴 남자 모텔을 크로키할 때면 강한 집중력과

    신선한 경험을 경험할 수 있었다. 피카소가 늘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나는 보는 것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을 그린다"

    피카소는 사실 그대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입체적으로 그렸다고 한다.

     

     

     

         *************************************

     

    1881년 스페인 말라가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적부터 화가이자 미술 교사였던

    아버지에게 그림을 배웠다. 피카소의 재능은 출중하여 열세 살 때 이미 아버지의

    실력을 넘어섰다. 아버지는 피카소를 적극적으로 후원했다.

    교육을 위해 이사를 가는 것은 물론이고 전시회를 열어 주기도 했다. 1895년

    바르셀로나로 이주하여 순수예술 학교에 입학했다. 1897년 마드리드 왕립 예술학교에

    입학했으나 학교에 잘 나가지 않았고 박물관에서 벨라스케스,

    고야, 엘 그레코 등 옛 거장들의 그림을 스스로 공부했다.

    -임승희 피카소와 염소 수필을 읽고 부분적 발췌- <작성 김길순>

     

     

    위 그림과 아래 그림 모두 파블로 피카소 그림 다음 이미지에서 발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