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동나무는 천년을 늙어도
    나의 이야기 2024. 3. 8. 16:01

     

    오동나무는 천년을 늙어도
                                                                                          김길순

    오동나무는 천년을 늙어도 소리는 변함이 없고, 매화는 일생 추워도 향기를 팔지 않는다고 했는데,
    요즘은 그런 선비를 찾기 힘든다고 들었어요. 더 늙기 전에 노을이 한 번 아름답게 밝았다가 지듯이,
    저도 엄한정 시인, 선생님처럼  곱고 맑은 시를 남기고 싶습니다.
    (문학사계 봄호에서 황시인이 한말 중에서 발췌)


    신석정 선생님께서 후학의 처녀시집 <조선소>를 보시고 "H군은 그의 주소를 청춘의 오전에 두고
    정진하기를 바라되 바이마르에 침공해 온 나폴레옹에게 달려가 송시를 봉정한 괴테가 되기 전에
    나폴레옹이 황제가 되었다는 말을 듣고 그에게 봉정하려던 악보를 찢어버린 베토벤적 시 정신을
    끝내 가슴에 지니고 나아가 우리 시단에 새로운 등불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는, 훌륭한 말씀을 나도
    감명 깊게 읽고 신석정시인, 시 한 편을 올리고자 합니다.


    산수도 / 신석정

    숲길 짙어 이끼 푸르고
    나무 사이사이 강물이 희여

    햇볕 어린 가지 끝에 산새 쉬고
    흰 구름 한가히 하늘을 거닌다.

    산가마귀소리 골짝에 잦은데
    등너머 바람이 넘어 닥쳐와

    굽어든 숲길을 돌아서 돌아서
    시냇물 여운이 옥인 듯 맑아라.

    푸른 산 푸른 산이 천 년만 가리
    강물이 흘러 흘러 만 년만 가리

    산수는 오로지 한 폭의 그림이냐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 해 그리고 달 外 1편  (160) 2024.03.10
    에릭 엔스트롬의 사진 '은혜'  (160) 2024.03.09
    (시) 가끔은 연필을 깎고 싶을 때가 있다  (168) 2024.03.07
    시는 정신의 공기와 햇빛  (174) 2024.03.06
    (시) 서시(西施)의 젖빛  (172) 2024.03.0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