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詩) 그대 떠난 빈자리에 外 3편
    나의 이야기 2023. 4. 18. 00:01



     그대 떠난 빈자리에 

                                                이위발

    바람이 불었다
    그대가 초승달처럼 절정을 향해 치달릴 때
    하늘은 그을린 솥단지 바닥처럼 시커멓고
    구름장은 한 군데도 틈새가 없었다


    사납게 일렁이는 나뭇잎들의 물결에
    손금 같은 산봉우리들이 비에
    파랗게 질린 채 서 있었다


    봄날 벌레처럼 의식은 벅찬 감흥으로 차올라
    목련나무 잎들은 하나의 욕망이고
    기도이고 눈물이고 회한이었다
    그대와 마주치는 신비한 순간
    나뭇잎들도 물보라 되어
    몰려오고 솟구치고 날아다녔다


    눈물보다 더 비극적인 그대의 미소
    어떻게 내 심장이 비둘기의 둥지일 수 있으며
    어떻게 우리들의 편지들이 구구거리며
    날갯짓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지
    안개는 엉긴 우유처럼
    짙어지고 있는데

     상처, 그 쓸쓸함에 대하여 / 이위발  

     

    열차를 타고 달리는
    사라진 그대 앞에서
    겸허하게 고개 숙이듯
    당신의 끌림에
    짙은 속눈썹에
    매달린 물방울을
    빨아주고 싶었다.
    한쪽 귀로 듣고
    한쪽 눈으로
    보기 싫어

    상처, 그 외로움에 대하여 / 이위발

     
    아무것도 아닌 것이
    모든 것이 되기도 하는
    슬픔의 까닭이 결핍이듯이
    결핍이 없는
    나의 시선은
    균형을 잃고
    손을 흔들어 보았지만
    그대는 표면과 이면의
    양날을 품은 채
    눈꺼풀이 커튼 열리듯
    달덩이 하나 쑤욱 올라와
    보란 듯이 바람맞은 가슴을
    두드리기 시작하는데

     상처, 그 가치에 대하여 / 이위발


    그림자가 푸른 물에 잠겨봐도 옷 젖는 것은 아니지만
    꿈속에 푸른 산을 걸어봐도 다리가 아픈 것은 아니지만
     
    상처에 상처를 내면 상처가 아니듯이

     

    **************************************************

     

    *

    이위발 시인
    1959년 경북 영양 출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예술학과 졸업
    1993년 <현대시학>으로 등단.
    시집 『어느 모노드라마의 꿈』.산문집 『된장 담그는 시인』
    현재 이육사문학관 사무국장.

     

    [출처}시인회의 카페에서 - 작성 김길순-

     

    애기 굉이 눈 촬영 송기영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 김창열 화백  (78) 2023.04.20
    내일 갈 데는 어디?  (90) 2023.04.19
    (詩) 안전 안내문자  (89) 2023.04.17
    (詩) 물까치  (80) 2023.04.16
    (詩) 나의 마을이 설원이 되는 동안  (84) 2023.04.15
Designed by Tistory.